자주 하는 질문 FAQ

리스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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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스는 최대 몇 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자동차리스는 보통 24, 36, 48개월로 이용하는데 최소 12개월 ~ 최대 60개월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자동차리스에서 보증금이란 무엇인가요?

자동차리스를 계약할 때 리스회사에서 소비자로부터 계약 보증금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리스계약 이행을 담보하는 것으로 자동차리스 계약이 만료되었을 때, 리스 이용자에게 반환되거나 리스 이용자가 차량을 매입할경우 매입대금과 상계됩니다

자동차리스 계약을 중도에 해지할 수 있나요?

자동차리스 상품을 계약기간 중도에 해지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단, 중도해지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하므로 계약 해지는 신중히 검토하시거나 제3자에게 리스 승계처리하시는 것이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동차리스의 차량 잔존가치란 무엇인가요?

자동차리스 계약이 종료된 이후 해당 자동차의 가치를 잔존가치라고 합니다.

 

고객이 차량을 인수할 때 차량 인수가격이 되기도 합니다. 반대의 경우인 반납시에도 차량가격의 기준이 됩니다.

자동차 리스료 납부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서류는 발급 가능한가요?

자동차 구입비용과 리스료 등은 신용카드 또는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동차리스 이용 차량이 사고가 나면 어떻게 처리하나요?

리스 계약 차량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일반 승용차 사고와 동일하게 해당 차량이 가입한 보험회사로 사고접수를 하시면 신속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보험처리의 절차와 같으며, 운용리스의 경우 보험상품에 신가보상특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심각하게 대파된 사고의 경우 신차로 보상이 가능하고, 그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사고의 경우 원칙적으로 수리하여 타되 고객이 새차를 고집하여 희망하는 경우 기존 리스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리스를 시작해야 합니다.

 

단, 이 때는 중도해지에 해당되므로 약관에 따른 수수료를 고객이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자동차 내부 및 외부 개조는 가능한가요?

리스 차량의 소유권은 리스회사에 있습니다. 따라서 소유자의 동의없는 개조는 불가합니다.

 

개조를 희망하시는 경우 리스회사에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하신 뒤 실행하셔야 합니다.

 

리스사의 동의를 구하지 아니한 채로 실행한 개조는 반드시 원상복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리스차량을 반납하는 경우 리스 이용자가 임의로 차량에 부착한 각종 액세서리 및 기타 물품에 대하여는 이에 상응하는 어떠한 대가요 요구하실 수 없다는 점을 주지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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